< 답변내용 >
대구마라톤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, 귀하께서 질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.
• QnA 미운영(인력 부족으로 답글 X)
• 헬프데스크 연락두절(하루 종일 통화중)
- 귀하께서 신청하신 문의 사항 중 ‘전체적인 안내 인원 부족 및 사전교육 미흡으로 인한 소통 부재’의 문제점이 가장 큰 것으로 이해됩니다. 그래서 이에 대해 마라톤 사무국에서는 대회 운영에 필요한 고정 인력(메인스텝) 보강 및 사전교육 강화, 자원봉사자 및 공무원 근무자 매뉴얼 제작, 현장 안내 근무자 인력 증대 및 추가 배치, 종합안내소응급의료센터 등 외국어 가능한 자원봉사자 추가 모집 등의 방안을 통해 개선할 예정입니다.
• 기념품 오배송(연락두절로 교환시도조차 불가)
- 상기 방안 외에도 참가자 기념품 물류 지원 업체와 사전협의를 통한 물류난 해소 방안 등을 추가 계획 중입니다.
• 물픔 보관소 운영 미흡
- 물품보관소 위치 이동으로 인한 이동 동선 간소화(서편광장 → 보조경기장), 물품보관소 위치 홈페이지 사전 안내, 원거리에서 확인 가능한 대형 표지판 설치 등의 방안을 통해 개선 예정입니다.
• 간식 및 메달 배분 미흡
- 간식(빵, 음료)과 메달을 일괄 배부하는 등의 방안을 통해 개선 예정입니다.
• 코스별 식수 및 음료 준비 미흡 등
- 급수 및 스펀지대의 충분한 생수, 스펀지 공급 등의 방안을 통해 개선 예정입니다.
• 전반적인 동선 계획 미흡
• 코스 운영 미흡
- 집결지 동선 변경, 하프 골인지와 풀코스 간의 주로 구분, 원거리에서 확인 가능한 대형 표지판 및 화장실 추가 설치 등의 방안을 통해 개선 예정입니다.
마라톤 사무국에서는 지속적으로 개선 사항을 검토하여 원활한 대회 운영과 참가자의 안전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 대구마라톤에 대한 귀하의 관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.